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

SUV 또는 MPV? 말레이시아는 지금 SUV 열기로 뜨겁다! 페로두아 새차 ARUZ 까지!

말레이시아 자동차 회사 perodua (퍼로두아 또는 페로두아) 에서 얼마전 야심차게 출시한 핫한 SUV 또는 MPV? 아루즈(ARUZ)!

작년 말 쿠알라룸푸르 모터쇼에서도 베일에 가려놓고 헤드램프 일부 등만 살짝 보이게 해 놓아서 궁금증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던.. 바로 그 차량 이다.

근데 뚜껑을 열어보니… 흠… 뭐지? 이건… 7인승 이긴 한데.. 흔히 우리가 아는 SUV 라고 하기엔 차가 좀 길고, 전고가 약간 높다. 혼다 BR-V 나 도요타 Rush 와 비슷한 카테고리로 보여진다.

디자인도 두 차량을 섞은(?) 느낌이랄까?

맨위가 아루즈, 밑에 왼쪽이 도요타 러시, 오른쪽이 혼다 BR-V

전면 헤드램프와 그릴은 러시랑 거의 똑같아 보이기 까지 한다. 페로두아 자체가 원래 아직까지도 다이하츠 등 일본 회사의 엔진이나 차대 등 핵심 부품을 그대로 사용하는 회사이니… 뭐 러시를 베이스로 디자인만 살짝 변화를 준 모델이라고 해도 이상한건 아니지만… 좀 실망스럽다.

내가 타고 있어서 그런건 아니지만 그나마 이 카테고리 에선 혼다 BR-V 가 그나마 제일 준수한듯 보인다.

얼마전 프로톤에서 출시한 X70은 그래도 중형 SUV 로 7인이 타기는 어려워도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느낌이 꽤 훌륭해서 요즘 가장 자주 보이는 차량 이기도 하다.

오래전 소형세단 을 거의 동시에 출시했던 프로톤과 페로두아… 그땐 페로두아의 베짜가 압승을 거뒀지만, 이번엔 프로톤 X70 이 승리했다. 업치락 뒤치락 … 그래봐야 둘 뿐인 경쟁자들 이라 큰 의미는 없다.

이 곳 말레이시아의 특성상 중형 SUV 보다는 실용적이고 아이들 많은 가정에서는 ARUZ를 더 선호 할수도 있을듯 하지만… 러시와 BR-V 라는 강력한 경쟁차종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라는게… 결국 저렴한 가격 뿐이다.

그런데 72,900 링깃 부터라니… 혼다 BR-V 랑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다. 누가 사지?

그래도 영원한 스테디 셀러-마이비, 알자, 베짜를 출시한 저력있는 회사 아닌가! 뭐 이렇든 저렇든 아루즈도 그 대열에 합류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지 어떨지는 지켜봐야 겠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편의 장비도 나쁘지는 않은데… 인테리어는 역시나 기존 플라스틱 기반의 싸구려 틱한 모습이라… 고급이라고 하긴 좀 그렇다.

기대를 잔뜩 부풀려 놓고…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스러운 아루즈… 여전히 페로두아는 중형이상의 차량을 제대로 내 놓기엔 아직 어려운 모양이다.

그러고 보면.. 프로톤 X70도 지리자동차가 없었다면.. 나오기 어려운 차량이긴 하다.

페로두아에서도 제대로 된 중형 세단이나 중형 SUV 가 멋지게 나올 날을 다시금 기다려 본다.


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