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370: 비행기 실종 사건 / 넷플릭스 Netflix 추천 다큐멘터리 Documentary / 아직도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대체 이 비행기는 어디로 사라졌나
전 국민이 다 본 글로리도 아직 안보고, 수리남도 아직도 안보고, 여전히 한국 드라마, 영화에 무지 막지 하게 인색한 제가 나오자마자 득달같이 찾아 본 다큐멘터리! 바로 이 작품 입니다. 그러고 보니 기독교 계를 비롯해서 종교계에서 핫! 한 JMS 관련 프로그램도 아직 안보았네요~
어쨌든 … 아주 어릴적 세계 7대 불가사의 를 얘기하면서 지루한 학교 생활을 견뎠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 합니다.
특히나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테리는… 여전히 흥미로운 소재 이기도 하죠… 이미 비밀이 밝혀 졌나요?
암튼 제가 특별히 관심있게 본 이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은 고작 3편이고, 각 편당 분량도 한시간 남짓 해서 시간 없는 분들도 짬짬이 보기 거뜬 합니다.
물론. 그 내용은. 그리 가볍지만은 않습니다만…
이 다큐멘터리는 당연히 사실로 발생한 사건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여전히 피해자 가족들의 고통과 슬픔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말레이시아 라는 나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거대한 국적기가 두번씩이나 연달아 행방불명 되고, 격추 되기까지 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 …. 참 기막히게 불행한 말레이시아 항공의 흑역사 입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하늘에서 갑자기 사라진 MH370 편 보잉 777 기종의 행방불명이란 최근 들어 발생한 항공 관련 사건 사고 중 아직도 풀리지 않은 미스테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2014년 3월 8일 늦은 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출발해서 중국 베이징으로 향하던 비행기는 말레이시아 영공을 벗어 나자마자 거짓말 처럼 레이더 상에서 사라집니다.
그리고… 비행기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나무 위키 링크 참고
대체 이 비행기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요?
다큐멘터리는 아주 그럴듯한 가설을 3가지 제시하며 3편의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중간 중간 희생자 가족들의 인터뷰와 그들의 삶을 통해 장례조차 제대로 치루지 못한 슬픔, 고통, 분노, 절망…. 그 무엇으로도 회복할 수 없는 깊은 감정의 골과 공허함이 절절하게 전해 집니다.
3개의 가설 중 그나마 가장 설득력이 있고, 그럴듯하며 실제로도 미국 자원봉사 그룹에서 발견한 위성사진 증거등으로 어느정도 실제 단서를 발견 할 수 있는 이야기는 고의 격추설 입니다.
비행기에 실린 수상한 화물… 하필이면 중국으로 향하던 비행기… 마치 일부러 회항을 한 것 처럼 보여 방향을 아예 다른쪽으로 돌린듯한 위성 기록들… 뭔가 의심스러운 비행기 잔해 일부…
결국 엄청난 시간과 자원, 인력, 나라들이 투입되어 대대적인 수색 작업을 수년에 걸쳐 진행 했음에도 제대로 된 비행기 잔해나 200명이 넘는 탑승객들의 시신이나 흔적조차 발견하지 못한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여전히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누군가 고의로 조작하거나 덮은게 아니고서야 어떻게 이런일이 이런 세대에 벌어질 수 있는지…
영화보다 더 영화같고, 그 어떤 미스테리 스릴러 보다 더 알 수 없는 미궁에 빠진 사건…
언젠가 꼭 한번은 소설로 써 보고 싶은 이야기… 그러나 여전히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탑승객 가족분들에게 더 큰 상처나 누가 될까 하여 섣불리 쓰기가 두려운 이야기 입니다.
누군가에겐 그저 흥미로운 소재일지 모르나 누군가에겐 인생 전부를 걸어서라도 찾고 싶은 해답이 걸린 현재 진행형의 음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