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24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BiFan 소소하지만 너무나 쨍!한 날의 허무와 고독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24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BiFan 소소하지만 너무나 쨍!한 날의 허무와 고독

http://www.bifan.kr/

위는 공식 사이트 주소 이다.

아. 벌써?? 24회째를 맞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 covid 19 영향으로 대폭 축소되어 소소하게 운영되고 있었다.

부천 상동 (7호선 상동역 1번 출구 에서 도보로 약 5분 내외 ) 뉴코아아울렛(소풍) 1층 입구 앞 부스들과 이벤트 코너, 기념품 샵 등과 CGV 7층 에서의 간략한 작은 부스들.. 그리고 상영관들을 빌려 진행되고 있다.

그간 시간, 공간, 여력 그 어느것도 허락되지 않아서 늘 씨네21 등의 잡지나 온라인 뉴스등으로만 간간히 대충 훑어만 봤던 바로 그 영화제 이다.

올해는 그놈의 코로나 덕분에 현장에 직접 가볼 기회와 넉넉한 시간이 생기긴 했으나…

역시나 혼자서 영화를 그것도 대낮에 그것도 이렇게 화창한 초여름 날 오후에 대도시 한복판 대형 멀티플렉스 에서 그것도 판타스틱한 영화들을… 보는건 나름의 재미와 소확행 이라고도 볼 수 있겠으나…

그저 현장에 가 봤다… 라는 것 외엔… 들어가서 영화를 보지는 못했다.

코로나 덕분에 OFF-line 행사는 대단히 간소하게 치뤄지고 있었으나 다행히 온라인에서도 약간 더 싼 금액을 지불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왓챠 플랫폼을 통해서 볼수가 있게 되었으니… (아래가 그 링크)

https://play.watcha.net/bifan2020/home

참,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도 대단하고 여전해서 박수를 칠 만 하지만 ( 상영작들은 워낙에 많기도 하고 아직 본 영화가 없는 관계로 평하기는 불가능… )

왓챠야 말로 후로그램스 란 대단히 후루꾸 적인(?) 회사 이름의 영화평점 추천 어플로 스멀스멀 시작이 되나 싶더니…. 마치 확 다가온 괴생명체 처럼, 팍! 하고는 한국판 넷플릭스로 굳건히 자리매김을 해서 명실공히 자타공인 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공한 케이스가 되었다.

사이트 구조는 음. 넷플릭스와 다른점이 로고 뿐? 인듯 보이기도 하지만…

중요한건 디자인도 디자인 이지만, 알찬 프로그램 구성과 편리한 시청을 가능케 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력 이 아니겠는가.

아주 오랫만에 어쩌면 처음으로 가 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헉헉 이름은 역시나 너무길다… 줄여서 부국판영제? 부국제? 그냥 영어로 Bifan 이 젤 낫다.

이게 주연인데, 조연인 왓챠가 주연이 되어 버렸다.

몇년째 넷플릿스만 구독중인지라 요즘에 왓챠 단독 프로그램도 막 나오고 해서 왓챠도? 구독에 눈독을 들이게 되었지만… 아서라.. 아직은 시기상조, 아니 왓챠는 다 좋은데, 내 처신과 위치가 애매한 관계로….

어쨋든 이렇게 좋은 날을 뒤로하고 어젯밤 쓸쓸하게 생을 급하게 마감하신 고 박원순 서울시장 님… 누가 뭐래도, 도대체 왜? 라는 의문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타부타 썰들이 많지만… 누가 뭐래도… 그는 대한민국 시민운동의 대부로 욕심없이 바보처럼 그렇게 달려온 사람이었는데….

늘 그렇듯, 인생은 참 허무하고, 남겨진 자의 슬픔을, 안타깝게 떠난 모든 분들은 알길이 없다. (그렇게 떠난 분들의 고독과 슬픔, 괴로움, 회한 과 고뇌/번민 등등도 역시나 우린 알길이 없다.)

조금 더 나라와 민족, 그리고 세계를 위해 뭔가를 이룰수도 있던 그 분들은… 이제는 이 세상에 없다. (안타깝게도 자기밖에 모르는 위인들은 참 오래오래 잘먹고 잘살고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