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포동 중국집 신성루! 맛집 탐색 탐방 추천 맛있는녀석들 다녀간 집 가봤어요~
아주 오래전 그렇게 자주 다녔던 동인천 지하상가 근처 신포동 골목에 숨은 맛집! 신성루에 가 봤습니다.
입구부터 아니 멀리서 딱 본 간판부터 포스와 그 오랜 세월의 흔적+장인의 숨결+맛집의 진한 향기가 물씬 풍기는 그런 집 입니다.
열린 문을 들어서면 약간 좁아 보이는 실내(홀) , 그러나! 윗층 자리도 있다는 사실!
안쪽으로는 화장실과 주방, 그리고 위로 올라가는 또 하나의 계단? 까지.. 그냥 모습 자체가 옛스러우면서도 뭔가 홍콩 뒷골목 여관 느낌?
각설하고, 같이 간 지인과 간짜장1, 삼선고추짬뽕1, 공기밥 한개를 덤으로 시켜서 맛나게 잘먹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맛! 너무 기름지거나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진짜 옛날 중국집 맛을 느낄 수 있었구요~
고추짬뽕은 은근 매울꺼라고 살짝 기대 아닌 기대+걱정을 한게 실수였다는..
전혀~~~~ 맵지 않은 깔끔하면서 깊은맛! 살짝 불맛까지… 국물에 밥 말아먹었네요~ ( 그냥 짬뽕엔 굴 대신 홍합이 많았어요~ 삼선짬뽕엔 홍합 대신 굴이 여러개~~)
기본 일반 짜장면 5천원, 기본 일반 짬뽕 6천원! 대박…
간짜장, 삼선고추짬뽕도 고작 1,2천원 차이…
다른걸 다 떠나서 가성비 갑! 인테리어 와 가게 모습처럼 가격마저도 과거에서 그대로 멈춘듯한 느낌적인 느낌!
티비 맛있는 녀석들 처럼 우리도 여러개를 먹을수만 있었다면… 아마 여러그릇을 다양하게 비우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다음 기회로 남겨 두었습니다.
특히나 엄청나게 많은 메뉴가 빼곡하게 적힌 메뉴판에는 생전 첨 보는 희한한 이름들이 여러개 있어 도대체 어떤 맛일까? 하는 궁금 궁금 했네요~~
다음번엔 꼭!!!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몇번 더 오고 싶어지는 그런 곳이었습니다요~
신성루! 앞으로도 오래오래 맛과 멋,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지켜가 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