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

볼파스 엔젤맨 Volfas Engelman IPA 맥주 beer 간단 평 해봅니다~ 동네 마트 세계 맥주 리뷰, 후기, 리투아니아 맥주의 향기를 안방에서!

볼파스 엔젤맨 Volfas Engelman IPA 맥주 beer 간단 평 해봅니다~ 동네 마트 세계 맥주 리뷰, 후기, 리투아니아 맥주의 향기를 안방에서!

볼파스 엔젤맨(Volfas Engelman): 리투아니아 맥주. 1853년 라프하일 볼프(Raphail wolf)가 카우나스시에서 양조장을 창업한 이래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회사 상표는 맥주통을 서로 쥐고 있는 사자와 늑대로 자사가 밀어주고 있는 페일라거 린크티니스(Rinktinis)[4]는 매그넘홉과 펄홉을 넣어 만들고 있다. 사람들마다 만족스럽다는 평도 있고 맛이 담백하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평도 있다. 밀맥주인 바이젠의 경우 아로마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곤 한다. 병맥주의 경우 병모양이 프랑스 크로낭부르 1664나 일본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불가리아 자고르카,아리아나, 페루 쿠스케냐 맥주의 맥주 병 디자인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라벨 스티커가 맥주병 목 부분에 부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캔맥주의 경우 여러 맥주회사들이 캔맥주을 500ml로 유통 할때 이 맥주는 파인트(568ml)크기로 유통한다. 또한 캔입구에 금박포일을 씌워 이물질을 차단한게 아이덴티티. 생소한 국가의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도 수입되어 유통되고 있으며 린크티니스, 바이젠, IPA 3종류 모두 대형마트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다.

이상 나무위키 리투아니아 맥주 내용 중에서

간만에 맛 좋은 맥주를 마셨습니다~

IPA 는 그 중에서도 참 오랫만이어서 더욱 좋았는데요~ IPA 는 다 아시다시피… India Pale Ale 의 약자 입니다.

India Pale Ale. 줄여서 IPA라고도 많이 쓴다. 저장성 향상을 위해 알코올 도수와 홉 함량을 높인 에일이다. 19세기에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에 거주하던 영국인들에게 주류를 수출 할 때 클리퍼로 아무리 빠르게 수송해도 2달이나 걸리는 배송시간 때문에 맥주가 상해버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인도 수출용으로는 저장성을 높인 고 도수 에일이 주로 유통되었고 이 에일 제품군이 “India Pale Ale”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탄산이 비교적 약하고 홉에서 비롯된 쓴맛이 강하지만 재료의 비중이 높으므로 보리와 홉의 향이 잘 살아난다. 미국식 부가물 라거의 상극 중 하나로, 매우 쓴맛 때문에 맥주 초보자들이 접하기는 힘든 스타일이지만 맥주 마니아의 길에 빠지면 이 스타일에 많이들 열광하게 된다. 맥주계의 아일라 위스키짙은 오랜지색을 띄는 것도 있지만 가끔씩 라거나 블론드 에일처럼 노란색을 띠는 종류도 있다. 변종으로 홉 향과 도수가 더 강한 더블 IPA와 임피리얼 IPA(Imperial IPA)도 있다.

솔 향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홉 향과 강한 맛이 특징이며, 앞서 기술했듯 맛을 들이면 미국식 부산물 라거류의 맥주는 성에 차지않게된다. 호불호의 가장 큰 이유는 홉의 첨가에 따른 특유의 솔 향, 시큼하고 강렬한 첫 맛 때문.

워낙 강하고 텁텁한 쓴맛에 초보자들에게는 난이도가 높은 맥주지만, 음용 온도를 빙점 가까이 매우 차갑게 만들면 쓴맛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홉의 단맛이 강조되어 상당히 마시기 편하게 되니 IPA의 맛을 이해하고 싶다면 추천되는 입문 방법이다.

나무위키 맥주 종류 중 인디아 페일 에일 내용

거주지 근처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1캔에 2,500원 주고 구매 했습니다.

맥주의 정보를 그대로 표시한 캔 정면 디자인도 특이한데, 무엇보다 다른 캔맥주에선 볼 수 없는 상단 부분의 금박 호일이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같은 금액대인 다른 수입 맥주들 보다 용량마저 약간 더! 크네요~ 맛도 좋고, 양도 많고!

색은 약간 짙은 호박색? 연한 갈색? 느낌으로 IPA 특유의 컬러가 잘 살아 있습니다.

새콤? 한 홉의 향도 괜찮구요~

맛은 적당히 씁쓸한 IPA 특유의 맛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맥주를 나름 착한 가격에 마실 수 있다니…

아직 가보지 못한 리투아니아 의 향기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맥주의 세계는 풍부하고 깊은 것 같습니다.

지겹도록 마신 라거의 밋밋함이 식상한 모든 분들께

이 볼파스 엔젤맨 IPA 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볼파스 엔젤맨 Volfas Engelman IPA 맥주 beer 간단 평 해봅니다~ 동네 마트 세계 맥주 리뷰, 후기, 리투아니아 맥주의 향기를 안방에서!


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