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

말라카 광장 하늘 그리고 붉은 건물들…

melaka sky

요즘 말라카 하늘 좋다. 물론 꽤 덥지만.. 그래도 말라카는 더워야 말라카니까…ㅎㅎ 사진에 보이는 중앙광장에는 유독 붉은 색으로 칠해진 옛날 건물들이 많다. 네덜란드 식민지 시절에 거의 만들어진 건물들인데, 크라이스트 처치 라는 교회건물도 있고, 그 옆에 직각으로 붙은 길고 큰 건물은 스테이더스 라는 네덜란드 총독의 공관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이다.

지금은 거의 비어있거나 대부분 여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붉은색의 건물들과 파란 하늘이 오늘따라 유난히 대비되어 멋져 보인다.

이 중앙광장- 네덜란드 광장이라고도 하는- 에는 늘 사람이 많다. 요즘에는 중국 관광객들이 더 많아진듯 하다. 오래된 분수도 볼 수 있는데, 이건 영국 식민지 시절에 만들어진 당시 여왕의 이름을 딴 빅토리아 분수다. 그 옆으론 최근에 새로 만들어 놓은 아이러브말라카 라는 영문으로 된 조형물도 있다.

말라카는 하루에 다 둘러볼 수도 있지만 사실 그 이상으로 볼게 많은 곳이다. 안쪽 골목 골목 마다 다양한 예술가, 장인들을 만날 수 있는곳. 아기자기한 카페들까지 여러 곳들을 다 둘러보려면 하루 이틀로는 부족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서양사람들은 배낭을 메고 돌아다니기도 하지만 자전거를 빌려타고 골목안을 천천히 누비는 걸 자주 보게 된다. 진짜 여행이란 자고로 두발로 걷는것과 자전거를 타고 천천히 거리 자체를 느끼는것이다.  차안에서 스치듯이 보는 것과는 다른 보물을 발견하려면 그래야만 하는것이다.

다음엔 자전거로 가보지 않은 골목들을 둘러봐야 겠다.


행동으로 성공하는 잭디자인랩 jackdesignlab, Action is the only way to success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