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킹덤 시즌2 (드라마 2020) – 역병(욕심)은 여전히 약이 없다.
수많은 팬들이 목빠지게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한국 좀비 액션 스릴러 웰메이드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시즌2로 돌아왔다~!
두 차례의 왜란이 끝나고, 3년 후 갑자기 발병한 역병의 창궐로 동래(부산) 부터 상주(경북)과 경상땅을 지나 문경새재를 넘어 한양(서울) 까지 불같이 번지는 역병과 혼란의 시기..
시즌1에서 세자와 안현대감을 비롯한 주인공들은 상주 땅을 괴물들로 부터 지켜내기 위한 마지막 결전을 눈앞에 둔채 아쉽게 마무리 되어 더욱 기대와 기다림에 지쳐 버렸었는데…
과연 세자 창은 이 절체절명의 난국을 극복하고, 절대권력을 손에 쥔채 용상과 그 언저리에서 내려올 생각이 전혀 없는 영상대감 – 조학주와 그 일가로부터 조선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런지…
전 시즌보다 좀 더 빠르고 숨가쁘게 쉬지 않고 달려온 시즌2.
역병의 근원 – 생사초에 대한 좀 더 상세한 풀이와 전부는 아니지만, 물려도 살수 있는 방도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시즌1 에서 가려놓았던 여러가지 의문점들이 하나씩 풀려 가는 와중에…
역시나 이번에도 수많은 이들의 희생과 쌓여가는 시체들, 더 많아지고 더 빨라진 괴물- 좀비 들까지…
늘 그렇듯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클 수 밖에 없는 법이지만 킹덤 두번째 시즌은 우리의 기대와 기다림에 적절하게 보답해 주었다.
언제나 주변을 돌아보고, 그 누구도 믿지 말아야 함에도… 인간이기에… 혼자서는 살 수 없기에.. 누군가에겐 의지하고 싶고, 기대고 싶은게 인지상정 이다.
적은 늘 내부에 있는 법.
약간의 아쉬움과 너무나 쿨하게 떠나버린 그에게 왠지 모를 측은지심마저 느껴 졌지만, 뭐.. 어쩌겠는가.
그것이 하늘의 뜻 이라면… 아니 이후 시즌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기위한 포석? 인가…
자세한 이야기는 오늘도 비밀에 부치며… 피바람 몰아치던 조선땅도 이제 평화를 되찾게 된 듯 보였으나…..
역시나 시즌 3에 대한 떡밥과 마지막 6화에 깜짝 등장한! 그녀!!! 언니가 여기서 왜나와??? 뭐, 이미 그녀가 전지현 이라는건… 만천하에 공개가 되어 버렸지만, 누구인지, 왜 무슨일로 그곳에 있었는지,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줄 것인지 등등은.. 그저 미루어 짐작할 뿐, 정확한건 아직은 알 수 없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끝없이 펼쳐지는 지옥도는 신의 심판이 아닌, 그 욕심때문에 시작되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극중 서비의 대사와 지금의 코로나 19 사태가 아이러니 하게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서 더더욱 소름이 돋고, 그래서 무섭다.
부디 현실에서도 날이 풀리고, 기온이 올라가면서 전 세계가 두려움과 공포에 오도가도 못하고 있는 이 사태가 속히 해결, 종식되어 모두가 일상, 누구나 당연하게 여겼던 그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기만을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