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비(Myvi) 혁명? 3세대 올 뉴 마이비에 대한 단상 (2017)

마이비(Myvi) 혁명? 3세대 올 뉴 마이비에 대한 단상 (2017)

말레이시아 국민차의 대명사, **페로두아 마이비(Perodua Myvi)**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일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엔진과 부품 덕분에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마이비가 이번에는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크기는 커지고, 마이비의 정체성은?

새로운 올 뉴 마이비는 이전 모델보다 전장이 길어져 크로스오버에 가까운 모습을 보입니다. 디자인은 더욱 스포티해졌지만, 일각에서는 “경차의 정체성을 잃은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마이비를 선택했던 이유는 ‘작지만 강한 성능’과 ‘뛰어난 연비’, ‘저렴한 유지비’ 그리고 ‘높은 중고차 가격’ 때문이었습니다. 과연 크기를 키운 이번 모델이 기존의 장점들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과거 프로톤 뉴 페르소나가 크기를 줄였다가 시장에서 외면받았던 사례와는 반대되는 전략이라 더욱 주목됩니다. 페로두아가 철저한 시장 조사와 경쟁 모델 분석을 통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기를 바랍니다.


페로두아의 새로운 도전: 준중형 세단으로의 확장?

현재 말레이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베짜(Bezza)**와 함께 페로두아의 성공을 이끌고 있는 마이비는 이번 변화를 통해 또 다른 혁명을 꿈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페로두아가 현대/기아차처럼 준중형 세단이나 중형급 차량 시장에 도전할 수 있을지도 기대해 봅니다.

물론, 직접 시승해보지 않아 주행 성능에 대해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마이비는 언제나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해왔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커진 차체로 돌아온 올 뉴 마이비가 예전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마이비 myvi 혁명??? 올 뉴 마이비에 관한 단상 

말레이시아 베스트셀링 카  페로두아 마이비가 새로 출시 되었다.

여기 자동차 치곤 핵심 부품, 엔진등이 여전히 일본의 영향 때문에 괜찮아서 잘 팔리고, 꾸준히 많이 타고 있는 말 그대로 말레이시아 국민차 마이비(My-vi)!

굉장히 오랫만에 새로운 디자인에 전장도 약간 길어지고 스포티해진 모습으로 나왔다.

crossover 로 변신한 경차라… 바로 위 베짜 와는 다르긴 한데.. 좀 길어져서 미니 알자 같기도 하고… 

그냥 경차 크기를 유지하면서 디자인만 좀 손을 봤다면 어땠을까 싶다. 굳이 전장을 늘리면서 까지 얻고자 한건 무엇이었나?

사람들이 마이비를 많이 사고 타고 한건 크기가 크지 않고, 컴팩트 하지만 잘 달리고, 유지비도 적게들고, 연비도 괜찮고… 그래서 중고차도 거래가 활발해 가격도 잘 안 떨어지고…뭐 그런 이유들 아니었던가.

크기를 오히려 줄여서 망한 프로톤 뉴 페르소나 의 케이스와는 또 반대로 대체 시장 조사를 제대로 하고, 여타 경쟁차종과 경쟁사들 모델 비교 분석을 하긴 한건지….

나또한 일개 소비자의 입장에서 주변 사람들 말만 듣고는 이게 전체 소비자의 의견이라고 주장할수는 없는 노릇이다만.

어쨋거나 프로톤도 중국에 팔려간 지 오래고, 그나마 껍데기 만 이긴 하지만 그래도 말레이시아 대표 자동차 기업인데, 나름대로 잘 나가고 있는 베짜 처럼 뉴 마이비도 예전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 갔으면 참 좋겠다.

플랫폼 기술이 여전히 모자라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페로두아도 이젠 좀 더 큰 준중형 세단 이나 중형급도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요즘 많이 좋아진 현기차 들 처럼 애매하게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지만 않는다면 그 나름대로 저가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차로 포지셔닝이 잘 되지 않을까…

매장에서 실 차를 본 것도 아니고, 실제 주행성능 등은 타보지 못한 차라 더 이상의 언급은 할게 없다.  그래도 페로두아 중박 이상은 가니까.